관련 장소 및 기관들
배비지가 활동한 주요 장소들
주요 기관들
- 트리니티 칼리지
- 피터하우스
- 케임브리지 대학교 평의원회관
- 왕립학회
- 런던박람회 크리스털궁전
- 영국과학진흥협회
- 런던 과학박물관
- ICL(International Computers Limited)
- 찰스 배비지 연구소
영국의 유서깊은 대학. 찰스 배비지는 1910년에 트리니티 칼리지에 입학했다.
트리니티 칼리지와 함께 케임브리지에 있는 대학. 찰스 배비지는 1812년에 트리니티에서 이곳으로 옮겼다.
배비지가 최종 졸업시험을 보기에 앞서서 액츠(Acts)시험을 보았던 곳으로, 그는 이 시험을 통과하지 못했다.
영국의 유서깊은 학술단체이다. 배비지는 이 학회의 우호적인 협조 덕분에 차분엔진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으나, 후에 왕립학회의 문제점을 신랄하게 공격하여 사이가 멀어졌다.
1851년의 런던 대박람회가 열렸던 장소이다. 배비지는 이 런던 대박람회에서 역할을 맡지 못하여 분개하였다. 이 건물은 20세기에 화재로 소실되었다.
19세기 후반에 과학이 다양하게 분화되면서 새롭게 구성된 단체이다. 배비지는 이 단체의 구성에 앞장섰다. 지금은 영국과학협회(British Science Association)로 이름이 바뀌었다.
차분엔진 2번을 제작한 곳이다. 배비지의 미완성 작품들을 많이 소장하고 있다.
런던 과학박물관이 차분엔진 2번을 제작하기 위한 자금을 구하러 다닐 때 주도적으로 지원을 해 준 회사이다. 지금은 다른 회사에 흡수되어 존재하지 않는다.
컴퓨터의 역사에 관한 연구소로 미국 미네소타 대학교의 부설기관이다. 많은 자료들을 보관하고 있으며, 특히 인터뷰 자료들이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