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C 출신들과 관련된 회사들
Adobe Systems
척 게슈키와 존 워녹이 창업한 회사이다. PARC에서 개발했던 페이지 묘사 언어(page description language)를 발전시켜 포스트스크립트(Postscript)를 만들었고 이 언어를 애플컴퓨터에 공급하여 성공했다.
3COM
밥 멧칼프가 창업한 회사이다. 다양한 이더넷 장치와 장비들을 개발하여 판매하였고 큰 성공을 거두었다. 2010년에 휴렛패커드에 인수되었다.
GRiD Systems
존 엘렌비가 다른 세 명과 함께 창업한 회사이다. 최초의 휴대용 컴퓨터를 개발했고 조개껍질 방식의 랩탑 컴퓨터를 최초로 판매했다. 인텔 8086프로세서와 8087 부동소숫점연산 보조프로세서를 상용제품에 처음으로 사용했다. 1988년에 Tandy에 인수되었다. 후에 Tanddy는 AST에 인수되었고, AST는 삼성전자에 인수되었다.
Metaphor Computer Systems
데이비드 리들과 돈 마사로가 1982년에 창업한 회사이다.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완벽하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패키징된 워크스테이션인 메타포어 워크스테이션을 개발하여 판매했다. 1991년에 IBM에 인수되었다.
Aladdin Enterprises
피터 도이치가 세운 회사이다. 포스트스크립트 언어를 애플컴퓨터가 아닌 다른 컴퓨터에서도 다룰 수 있게 해 주는 Ghostscript 제품으로 가장 알려져 있다.
Digital Equipments (DEC)
밥 테일러가 제록스를 그만두고 이직한 회사이다. 밥 테일러는 DEC의 연구소를 세우는 일에 참여했고 연구소장을 역임했다. 후에 버틀러 램슨와 척 새커를 비롯한 많은 CSL 연구실 출신들이 이곳으로 옮겼다.
Apple Computer
래리 테슬러가 제록스를 그만두고 이직한 회사이다. 래리 테슬러는 Lisa 개발을 진두지휘했고 후에 애플에서 최고 과학자에 올랐다. 개리 스타크웨더와 앨런 케이도 애플에 몸담은 적이 있다.
Microsoft
찰스 시모니가 제록스를 그만두고 이직한 회사이다. 찰스 시모니는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개발을 진두지휘했다. 제록스를 그만두고 바로 옮긴 것은 아니지만 많은 제록스 출신들이 후에 마이크로소프트에 합류했다.
Lucasfilm/Pixar
앨비 레이 스미스는 PARC에서 퇴출된 후에 뉴욕 기술 대학교 컴퓨터 그래픽스 연구실에 합류했고 이곳에서 만든 에드 캣멀 등과 함께 루카스필름 컴퓨터 사업부 신설에 관여한다. 루카스필름이 스티브 잡스에게 넘어가고 픽사가 창업될 때 역시 함께 했다.